ㆍ모바일 포켓몬스터? 아니! 몬스터 빌리지
■ 몬스터 빌리지는 어떤 게임?
탐험 - 포획 - 육성 - 배틀로 이루어져있다.
탐험을 통해 몬스터를 만나고 몬스터를 포획하거나 쓰러뜨려 육성을 하는 방식이다.
이렇게 육성한 몬스터는 다른 유저와 배틀을 통해 경쟁 할 수 있다.
또한 같은 지역을 반복해서 탐험하면 탐험 숙련도가 높아져 더 희귀하고 강력한 몬스터와 조우할수도 있다.
포켓몬스터와 비슷한 부분도 많지만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해보면
사실 몬스터가 등장하고 포획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다른 게임임을 알수 있다.
■ 속성과 기력, 전략적인 배틀
탐험을 선택하면 간단한 텍스트 설명과 함께 몬스터와 조우, 배틀이 개시 된다.
배틀이 시작되면 자신이 보유한 몬스터 중 선택하여 소환할수 있으며, 전투는 턴 방식으로 진행된다.
톡특한점은 기력 포인트가 존재한다는 점인데 기력은 턴 마다 2씩 회복되며,
공격이나 스킬 등에 포인트가 소모 되고 그 포인트 만큼 해당 턴에 행동할 수 있는 식이다.
포켓몬스터 특유의 속성 상성 시스템도 존재한다.
액션 포인트와 속성을 통해 보다 전략적인 배틀을 진행할 수 있다.
■ 몬스터! 넌 내꺼야! 포획 시스템
몬스터볼로 포켓몬을 포획 하듯, 몬스터 빌리지는 필드 탐험 중 등장하는 몬스터를 캡슐을 통해 포획할 수 있다.
물론 확률이기 때문에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다. 높은 등급의 캡슐일수록 포획확 률이 높다.
포획 액션도 턴을 소비하기 떄문에 무리하게 포획을 시도하다가는
적 몬스터에게 공격을 입기만 할수도 있어 신중해야할 필요가 있다.
몬스터를 획득하는 방법에는 탐험-포획 외에도 뽑기나 거래소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.
■ 끝으로
포켓몬스터를 떠오르게 하는 요소가 다분한 게임이었다.
하지만 밋밋한 게임 진행, 어려운 난이도 등이 첫 진입의 발목을 잡는다.
특히, 전투 부분의 튜토리얼을 제외하고는 게임 내 콘텐츠들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다.
게다가 전투가 끝날때마다 포션으로 매번 몬스터의 체력을 회복해줘야하는데
이 포션을 구입하는 골드 조차 벌어들일 방법이 없다.
전체적으로 콘텐츠 간의 유기성이 부족하고 목적부여가 빈약하다.
다만, 소재의 참신함에는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.
포켓몬스터를 좋아한다면 한번쯤 플레이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이다.
자료출처 헝그리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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